2022년 9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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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
2022/ 09/ 08

 

이미지 출처: 희녹, 탬버린즈, 조말론


추석을 앞두고 뷰티업계에서 제공하는 보자기 선물 포장 서비스가 많이 눈에 띕니다. 보자기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소개해 드릴게요😊 (*추석 시즌이 지나면 링크가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subsub남, 써브웨이와 만나다

 

이미지 출처: 써브웨이 유튜브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섭섭한데요”라는 대사로 국민 섭섭남에 등극한 강태오 배우님이 써브웨이 광고에 등장했습니다. 유명한 대사였던 ‘섭섭한데요’를 ‘subsub한데요’로 변경하여 써브웨이 광고를 원한다는 의견이 온라인상에서 자주 보였는데 써브웨이가 이를 빠르게 광고에 적용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배우님의 뛰어난 연기력과 시의성을 잘 잡은 브랜드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사례입니다.  >> 영상 바로보기


 

│메이플 신입 인턴 ‘출근용사 김석진’

 

이미지 출처: 넥슨


가수 방탄소년단 진님은 넥슨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진성 유저로 알려져 있죠. 드디어 진님과 메이플스토리가 만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출근용사 김석진’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는 인턴으로 출근한 김석진(진)님의 넥슨 적응기와 메이플스토리 기획회의 발표 내용이 담겨있는데요. 진님이 PPT로 아이디어를 제안한 부분이 유저들에게 꼭 필요한 핵심만 공략하고 있다며 ‘메잘알’이라는 칭찬이 이어졌어요. 현재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진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솝, ‘두드림 끝에 맞이한 결실’

 

이미지 출처: 이솝


화장품 브랜드 이솝에서 추석을 맞아 하비스트 캠페인 ‘두드림 끝에 맞이한 결실’을 공개했어요. 가로수길, 삼청, 성수, 한남 스토어에서 국가무형문화재 방짜유기장 이수자 이지호님의 작품을 선보이는데요. 방짜유기는 뜨거운 불속에서 두드림을 통해 만들어낸 전통 공예 작품으로 쉽게 휘거나 깨지지 않는다고 해요. 사용할수록 광택이 나고 빛을 받으면 눈부신 영롱함을 자아내는 것이 인내 끝에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것들을 상기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방짜유기와 같이 오랜 기다림 끝에 풍성한 결실을 맞이한 한가위를 기념하며 공개된 기프트 셀렉션은 추석용 특별 보자기 선물 포장과 함께 제공됩니다. 

 

 

│네이버 웹툰 홈이 개편됐어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네이버웹툰 유저분들! 새로워진 네이버 웹툰 홈을 보셨나요? 네이버 웹툰 PC/모바일 홈 화면에 작품별 포스터 이미지를 적용하여 더욱 눈에 띄는 UI로 변경되었습니다. 각 작품의 특징이 잘 살아있어요. 이외에도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새로운 작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된 ‘AI 추천 웹툰’ 서비스로 요일별, 매일+ 각 탭별로 1개의 웹툰을 맞춤 추천해요. 순위가 상승한 작품이거나 최근 24시간 이내에 1화가 공개된 신작의 경우 별도 표시하여 주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추석 기획전, 이렇게 분석하세요

 

 

추석 기획전 성과 분석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기획전은 집행만큼 분석도 중요합니다. 이프두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기획전 분석’ 기능을 이용해 기획전의 성과를 분석해 볼 수 있는데요. 기획전의 URL을 등록하면 기획전을 통한 상품 노출, 상품 유입, 구매에 대해 자동으로 분석이 시작돼요. 기획전 분석은 무료로 제공되는 기능인만큼 별도의 부가 서비스 신청 없이, 추가 요금 부과 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 상품이 진열되어 있는 형태의 기획전에만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기획전 분석을 위한 세팅 방법은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마케팅 테크놀로지 인사이트 오픈!

 

이미지 출처: 테크42


마케팅을 위한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Marketing과 Technology를 결합한 Martech라는 신조어가 등장하기도 했는데요. 테크42에서 주최하는 ‘마케팅 테크놀로지 인사이트’에서는 테크놀러지와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결합하는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래요. <브랜딩과 퍼포먼스 마케팅을 관통하는 새로운 키워드 - 자동화, 구글코리아 이균재 헤드>, <클래스101의 성장을 이끈 데이터 활용 전략, 클래스 101 김현우 마케팅 총괄>, <아모레몰의 D2C 전략, 아모레퍼시픽 김승수 팀장>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현장 참여와 온라인 스트리밍 참여가 가능합니다. >> 자세히 보기

 

│변화한 추석 풍경 알아보기

 

이미지 출처: 신세계 그룹


추석 풍경이 변하고 있습니다. 차례나 성묘는 간소화되고 홈파티와 나들이를 즐기는 모습이 늘었어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에서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홈파티와 관련된 식기, 식품류의 판매는 크게 증가한 반면 대표적인 명절 음식이나 차례용품의 판매는 줄었습니다. 추석 대표 음식인 송편은 지난해 보다 판매가 34% 줄었고 한과/유과도 지난해 대비 26% 감소했습니다. 놀이공원 등 테마파크의 이용권 판매는 지난해 추석 전 대비 44% 증가했고 제주여행, 국내여행 상품도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보아 나들이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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